HOME 로그인 사이트맵 명성황후생가 LANGUAGE

메뉴 열기, 닫기 여주세종문화재단 메인으로
알림마당
여주세종문화재단의 최근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 알림마당 보도자료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여주오곡나루축제, 문체부 주관 ‘문화관광 유망축제’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1-02 조회 383
첨부
    

여주오곡나루축제, 문체부 주관 ‘문화관광 유망축제’ 선정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여주시가 주최하고 여주세종문화재단이 주관한 2018 여주오곡나루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육성하는 ‘2019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뽑혔다.

여주오곡나루축제는 2014년부터 5회에 걸친 문화관광축제와 6년 연속 경기관광대표축제에 선정돼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명성을 높이게 되었다.

문화관광축제는 지역축제 중 관광 상품성이 높은 축제를 육성하고 자원화하기 위해 광역 지자체에서 추천한 우수한 축제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되며, 선정된 축제는 국·도비와 한국관광공사 등을 통한 홍보 등 지원을 받게 된다.

여주오곡나루축제는 여주 오곡 등 농·특산물을 조포나루터를 통해 한양으로 진상했던 역사적 사실을 축제로 승화시키고자 열린다. 또한 여주의 문화관광과 쌀 그리고 고구마를 비롯한 농·특산물을 융합한 축제로 높이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여주의 전통문화인 나루터를 재현해 많은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는 1800명이 한 번에 고구마를 구워먹을 수 있는 여주 군고구마 기네스를 운영해 관람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여주오곡나루축제는 의전, 무대 그리고 가수가 없는 3무(無) 축제로 여주시민들이 주인공이 되어 가꾸어 가는 벤치마킹 대상 축제이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오곡과 나루터라는 여주의 문화 컨텐츠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2019 여주오곡나루축제'는 10월17일부터 4일간 신륵사관광지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출처 : 뉴스웍스(http://www.newsworks.co.kr)
개인정보처리방침 저작권정책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거부 찾아오시는 길